새가족 교육/양육

    새가족 교육안내
    언양제일교회 새가족으로 오신 모든 분들을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본 교회는 교회에 잘 정착하고, 믿음 안에서 올바른 신앙을 갖도록 새가족들을 돕고 있습니다.

    ① 언양제일교회의 한 가족이 되길 워하시는 분은 새가족부의 도움을 받아 등록카드를 작성해주십시오.
    ② 예배 후 담임 목사님과의 만남이 있습니다. 이 만남 후 정식 언양제일교회 교인으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③ 등록 후에는 새가족부를 통해 새가족 교육을 5주간 받게 됩니다.
    ④ 5주간 점심식사 후에 새가족부실에서 교육에 참여하시고, 교육을 수료하신 후에 온 교회의 환영과 축복을 받으며 새가족 수료식을 갖습니다.
    새가족 교육프로그램
    새가족_book.png
    <유일한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 
    (옥한흠 목사 저)
    1과 유일한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
    2과 믿음이란 무엇인가?
    3과 어떻게 하면 신앙생활을 잘할 수 있는가?
    4과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5과 교회와 그 중요성
    양육안내
    1. 일대일 제자양육 성경공부
    하나님의 말씀을 중심으로 함께 삶을 나누며 서로의 인격과 삶을 변화시키는 평신도 사역입니다.
    일대일 제작양육은 한 사람의 충성된 양육자가 다른 한 사람인 동반자를 제자로 일대일로 만나 그리스도를 전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중심으로 함께 삶을 나누며 서로의 인격과 삶을 변화시키는 평신도 사역입니다.
    2. 중보기도학교
    중보기도는 기본적으로 다른 사람이나 상황을 위해 기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글자 그대로 ‘중보’는 ‘사이에 서서’라는 뜻으로, 중보기도하는 사람이 기도의 대상과 하나님 사이에서 중재자 역할을 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중보기도는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첫째, 중보기도는 우리가 다른 사람의 아픔과 고난을 함께 나누고, 그들의 부담을 지게 해줍니다.
    이는 우리가 하나님의 자비와 사랑을 구체적으로 실천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타인에 대한 사랑과 연민을 키우고, 하나님의 사랑을 더욱 깊게 이해하게 됩니다.

    둘째, 중보기도는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이 세상에 이루는 도구가 됩니다.
    우리가 기도하는 사람이나 상황에 대해 하나님의 축복과 은혜, 치유와 회복이 이루어지기를 기도함으로써,
    우리는 하나님의 뜻이 이 세상에서 이루어지도록 협력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중보기도는 우리 자신을 넘어 타인과 이 세상을 우해 기도하는 것으로, 이는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타인과 세상에 나눠주는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을 더욱 깊게 이해하고, 그 사랑을 타인에게 나누어 줄 수 있습니다.

    중보기도 헌신자는 매주 한 시간 중보기도 실에서 하나님께 기도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중보기도는 우리 삶에서 역사하기 위한 하나님의 도구가 되며(욥기42:10, 약5:16), 확실한 믿음이 있는 자가 구하여 하늘 보좌를 움직일 수 있기에(약1:6)
    형식적으로나, 불신앙으로 기도할 수 없기에 다음에 열거된 자격을 구비하신 분이 자원할 수 있습니다.

    첫째, 언양제일교회 등록 교인으로, 중보기도학교를 이수해야 합니다.
    둘째, 전심으로 하나님께 기도하는 삶을 살기로 결단한 교인이어야 됩니다.
    셋째, 자원한 기도기간 동안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기도할 수 있어야 됩니다.
    3. 소요리문답
    짧은 교리문답(소요리문답)은 기독교 교리를 간결하고 체계적으로 요약한 것으로, 개인에게 기독교 신앙의 기본 원칙을 가르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가장 잘 알려진 짧은 교리문답은 웨스트민스터 소교리문답으로, 하나님의 본질, 인간 존재의 목적, 구원의 길 등 광범위한 신학적 주제를 다루는 107개의 질문과 답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웨스트민스터 소요리문답은 개혁주의 신학의 기초가 되는 문서로써, 기독교 신앙의 핵심 원리를 개인에게 가르치는 교육적 도구로서
    하나님의 영광과 그분과의 관계를 누리는 방법을 강조합니다. 교파를 초월하여 기독교 교육과 제자도를 형성하는 데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4. 말씀묵상 훈련
    우리가 건강하려면 음식을 먹을 때 너무 급히 먹지 말고 천천히 맛을 음미하며 오래 씹어 먹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영적으로 건강하려면 영의 양식인 하나님의 말씀을 천천히 음미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을 가리켜 말씀 묵상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묵상의 유익을 알고 묵상하는 방법을 배우고 훈련해야 합니다.
    묵상의 목표는 지식을 늘리는데 있지 않고 삶을 변화시키는 데 있습니다.
    묵상은 나 중심이 아니라 하나님 중심이며, 성경이 묵상의 교과서입니다.

    성경을 읽고 묵상을 할 때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질문들이 있습니다.
    ‘성부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성자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성령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내가 따라야 할 모범은 무엇인가? 내가 피해야 할 오류는 무엇인가? 내가 순종해야 할 명령은 무엇인가?
    내가 붙잡아야 할 약속은 무엇인가?’ 이러한 질문들은 하나님과 나를 아는 데 유익합니다.
    묵상하다 보면 영적 통찰력이 생기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